현장르포 .."키스방"에선 무슨 일이 경북매일

현장르포 .."키스방"에선 무슨 일이 경북매일

현장르포 .."키스방"에선 무슨 일이 경북매일

Blog Article


10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연애가 힘들다는 30대 남성이 지난 2018년 쓴 글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 남성은 온라인으로 “키스방 가는 건 불법인지 궁금합니다”라는 제목의 민원을 경찰에 제기했다. 한편 김해시 보건소 관계자는 "키스를 통해 매독ㆍB형 간염 등 각종 질병 전염이 가능하다"며 "키스방을 성행위 및 유사성행위와 달리 단순 서비스 업종으로 구분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되는 `K키스방` 사이트에는 `매니저`로 불리는 20대 초반 여성들의 얼굴을 제외한 반라의 사진이 드러난 프로필을 등록돼 있다. 다양한 직업으로 소개된 18명의 매니저들에 대한 방문 후기는 현재까지 수십건이 넘는다.


지워도 지워도 같은 패턴으로 계속 나타나는 걸 보며 조직적인 활동이라고 생각했어요. 플랫폼 차원에서 관심을 갖고 선조치를 하길 바랍니다. 또 “지난해 동료들과 ‘미성년자 성매매’ 관련 기획 보도를 하면서 절대로 성매매가 자발적이라고 얘기하면 안 된다는 걸 깨달았다. 피해 청소년들을 적절히 보호하지 않으면 이들은 또다시 성착취 구조의 굴레에 빠질 수밖에 없다”며 법제도와 교육, 인식 변화도 강조했다. 우선 문턱이 낮다는 건 요즘 지갑 상황을 반영한 거기도 하겠지. 또다른 건… 글쎄, 요새 소녀 아이돌 그룹이 인기던데, 어떤 사람들이야 걔네들 보고 소년 시절의 위안을 받는 정도겠지만, 모두 그럴리는 없잖아.


서울시다시함께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감시단에 합류했다. 매일 2시간씩 트위터를 살피며 성매매 광고 게시물 등을 신고하고 있다. 5개월 동안 약 6000건을 신고해 포상을 받았다. 다수의 키스방 방문 기록이 있는 경우, 경찰 조사 대상이 될 수도 있다. 성행위는 물론 유사 성행위 등이 없다고 하더라도 이를 수사기관에 증명하기도 어렵다. 마사지샵 등과는 달리 키스방은 스킨십이 주된 목적인 장소이기 때문에, 현장 적발 시 탈의하고 있었다면 수사기관의 의심은 더 높아질 수밖에 없다.


마사지방의 경우는 대부분 26세 이상으로 조사됐다. 전문가들은 현재 키스방 운영 규제를 피하기 위한 수법은 더욱 교묘해졌다며, 키스방을 포함한 성매매 산업은 몸집을 불려 나가는 추세라고 지적했다. 이는 코로나19로 등하교 빈도가 크게 줄어들면서 교육 당국의 유해업소에 대한 단속이 느슨해진 탓이라고 이탄희 의원은 지적했다. 이른바 `키스방`은 1년여 전부터 유흥가와 대학가 주변을 중심으로 하나둘씩 늘어나더니 최근에는 체인망의 `기업형 키스방`까지 출현하고 있다. 해당 업소의 홈페이지에는 “명문대 교환학생으로 유학 온 엘리트 여대생” 등과 같은 여성 종업원 16명의 소개 글이 올라와 있다.


한편, 일부 키스방에서는 남성들이 초이스 하는 복장 차림으로 룸에서 고객을 맞기도 하고 일부 키스방은 하드코어 키스방을 표방, 보다 자극적인 옷차림과 몸짓으로 고객몰이에 힘쓰고 있다. 유흥 관계자들은 차후 키스방이 2~3년간 계속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있다. 지금까지 선보인 키스방 이외에도 어떤식으로까지 발전할지, 또 키스방 전체 시장이 대딸방, 페티시 업소 등을 제치고 유흥업의 대세로 승승장구할 수 있을지 지켜볼 만한 흐름이 아닐 수 없다. 주 이용자는 20대부터 30대까지의 남성이며, 서비스 상대 여성(속칭 여성 매니저)은 여대생, 가출 청소년 및 전직 성매매 여성 등 20대 초반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최근 10대 청소년들이 키스방을 성매매 업소인 줄 알지 못한 채, 이곳에 가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그러나 경찰 역시 성매매 업종에 대해선 코로나19로 인한 추가 단속 등을 벌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뭐 소싯적에 어디 가봤다는 모험담 늘어놓는 자식들이야 우리 반 동창 중에도 있지. 호기심은 만땅이더라도, 그래도 그 문턱을 넘을 마음을 먹긴 쉽지 않았잖아. 결국은 30분 동안 이런 신변잡기만 늘어놓고 나왔는데.


들어갈까 말까 10여 분간 고민을 거듭하던 기자는 심호흡을 크게 하고 전화를 걸었다. 이후 지인 B(29) 씨를 경찰에 출석시켜 B 씨가 실제 키스방 업주인 것처럼 진술하게 해 경찰의 수사를 방해했다. A 경장은 관할 경찰서 단속반이 현장을 적발할 때 키스방 카운터에 있다가 경찰관 신분을 숨긴 채 참고인 자인서를 썼으며 뒤늦게 신분이 드러났다. A 경장은 지난 3월 초부터 6월 27일까지 석 달간 교육환경 보호구역인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의 한 건물에서 키스방을 운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음식점 등에서나 있어왔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가동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는 그만큼 키스방들이 자신들의 합법성을 자신했다는 반증이기도 했다. 심할 경우 한 가족이 3개의 각각 다른 명의로 키스방을 운영하기도 했다. 기존 가맹자가 있어야 또 다른 가맹자가 가맹을 한다는 점을 노린 것이다. 이렇게 해서 이들은 개설 비용으로 최소 4000만원 이상을 챙기기도 했다. 하지만 원래 프랜차이즈에서 행하는 사후 관리나 A/S같은 것이 있을 리는 없었다.

유유하자 도메인 유유닷컴 유유닷컴 유유닷컴

Report this page